김현숙 여가장관 "새만금잼버리 영지 배수로 조기 정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현미 기자
입력 2023-05-09 16: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어린이날 연휴 폭우로 침수 피해

2023새만금세계스카우트잼버리 조직위원회 공동위원장인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이 4월 27일 오후 전북 부안군 새만금 잼버리 조직위 사무국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새만금잼버리조직위]


정부가 오는 8월 전북 새만금에서 열리는 세계스카우트잼버리의 영지 점검에 나선다. 폭우에 대비해 배수로 등을 집중 점검한다.

여성가족부와 2023새만금세계스카우트잼버리 조직위원회는 10일 오전 전북 부안군 신재생에너지파크에서 잼버리 준비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현장방문 보고회를 연다고 밝혔다.

참석자들은 조직위 잼버리 준비 상황을 보고받은 뒤 참가 청소년들이 야영하는 잼버리 영지와 영외 활동장인 고사포 해수욕장을 방문한다.

영지에선 텐트와 취사도구, 샤워장, 화장실, 쓰레기 배출시설 등 참가자들이 이용할 장비와 편의시설 준비 상황을 확인한다. 특히 어린이날 연휴에 내린 비로 발생한 침수 상황과 배수로 정비계획 등을 꼼꼼하게 점검할 예정이다.

참가자에게 제공하는 식재료 꾸러미(밀박스)를 확인하고, 운영요원들이 먹을 식사를 직접 시식하며 식사 품질도 살핀다.
 

전북 부안군 새만금 '2023새만금세계스카우트잼버리' 영지 안에 설치되는 텐트 모습 [사진=새만금잼버리조직위]


공동조직위원장인 김현숙 여가부 장관은 "참가 청소년 입장에서 무엇이 더 필요한지 마지막까지 고민하면서 8월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 장관은 이어 "남은 기간 안전한 잼버리·꿈을 키우는 잼버리·한국을 즐기고 누리는 잼버리를 위해 수시로 점검하겠다"며 "배수로를 조기에 정비하고, 안전대책 수립 등을 관계부처와 협의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세계잼버리는 1920년 영국 런던에서 시작된 지구촌 최대 규모 청소년 축제다. 만 14~17세 스카우트 대원이 야영하며 리더십을 키우는 행사로, 4년마다 열린다. 제25회를 맞은 올해 세계잼버리는 서울 여의도 면적 3배에 달하는 새만금 884만㎡(약 267만평) 부지에서 오는 8월 1~12일 열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