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전남 함평군과 '행정·경제·문화·도시발전 협력 자매결연 맺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용인)김문기 기자
입력 2023-05-03 16: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자체의 우수시책공유하고 장점 벤치마킹...상호 홍보와 주민간 교류 진행"

 

이상일 시장(왼쪽)이 이상익 함평군수와 자매결연을 맺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용인시]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3일 전라남도 함평군(군수 이상익)과 행정·경제·문화 전 분야에서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함평군청에서 진행된 자매결연식은 이상일 시장과 윤원균 시의회 의장 등이, 함평군에선 이상익 군수와 윤앵란 군의회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양 도시는 지자체의 우수시책을 공유하고 장점을 벤치마킹하며, 상호 홍보와 주민간 교류를 진행하기로 했다.
 
행정·자치 분야 협약에 따라 매주 토요일 용인시 기흥역에서 열리는 ‘직거래 장터’에서 함평군의 특산품을 판매하고, 용인시 수출지원 관련 특색사업 중 하나인 ‘시민 통‧번역 서포터즈’ 인력을 함평군과 공유하게 된다.
 
두 도시는 관광분야 발전을 위해 지역의 대표 축제와 유명 관광지 등을 홍보하기로 했다.
 

용인시와 함평군의 자매결연 협약식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용인시]


함평군민들은 용인에서 인기가 높은 용인자연휴양림과 농촌테마파크의 입장료를 면제받게 되며, 용인시민은 함평군의 자연생태공원과 함평나비대축제, 국향대전 등 지역축제 입장료를 면제받는다.
 
이번 자매결연은 함평군 이상익 군수가 함평이 고향인 이상일 시장에게 제안함에 따라 이뤄졌다.
 
이상일 시장은 “용인과 함평의 공동 발전을 위해 서로 도움을 주고 받는 협력관계를 맺게 돼 매우 기쁘다”며 “교류‧협력의 활성화를 통해 두 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상익 군수는 “자매결연은 가족과 같은 관계를 맺는 것이라고 본다”면서 “용인과 함평이 서로 배려하고 지원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자”고 말했다.
 
함평군과 자매결연을 맺은 용인시는 올해 충북 단양군, 강원 속초시와 자매결연을 맺었으며, 다른 지자체와의 교류와 협력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