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대 AI융합연구원, 월드IT쇼서 AI인재 육성 성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보경 기자
입력 2023-04-26 15: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숭실대 AI융합연구원이 지난 19~21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월드IT쇼(World IT Show) ITRC인재양성대전에 참여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숭실대]

숭실대 AI융합연구원(원장 김계영)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월드IT쇼(World IT Show) 2023에 참가했다고 26일 밝혔다.

숭실대 AI융합연구원은 인공지능(AI) 융합혁신인재양성과 융합 연구개발(R&D) 과제를 수행하는 기관이다. 주요 연구 분야는 △인공지능(AI) 핵심기술 △혁신 영상인식 △스마트팩토리 융합 △게임 융합 등이다.

이날 △지역 내 기업 재직자에게 AI 석·박사 과정과 학비를 지원하고 교육하는 AI테크노융합학과 △취업희망자에 AI융합기술 교육을 제공하고 취업과 연계해 일자리를 창출하는 실무형 AI인재 육성 성과 △AI 저변 확대를 위한 지역주민 교육프로그램 △대학 연구진과 기업이 공동 진행한 지역산업 수요기반 지능화 혁신연구 성과 등을 소개했다.

김계영 숭실대 AI융합연구원 원장은 "산학협력을 통해 AI융합기술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며 "인력양성, 산학협력, 국제협력 등도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