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50분기 연속 매출 성장…IP 사업 확장 '순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은정 기자
입력 2023-04-25 10:15
도구모음
인쇄
글자크기 줄이기 글자크기 키우기
  • 글로벌 웹툰 '만타' 1분기 매출도 늘어…전년동기 대비 40%↑

[사진=리디]

리디는 지난 2010년 4분기부터 올해 1분기까지 50분기 연속으로 전년동기 대비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양질의 지식재산(IP) 확보 및 장르 다변화로 국내외 콘텐츠 시장에 빠르게 대응한 결과다. 리디는 두터운 팬층을 바탕으로 검증된 웹툰·웹소설 IP를 영상화하고 애니메이션 제작, 굿즈 판매 등으로 콘텐츠 사업 선순환에 집중해왔다.

올해 1분기에 리디 독점 웹툰 '그 겨울의 순정' 등을 비롯한 신규 작품을 선보였다. 지난달에는 인기 웹툰 '피자배달부와 골드팰리스'의 굿즈를 출시했다. 출시 당일 한 시간 만에 특정 상품이 완판됐고 이후 웹툰 일 매출은 약 2600% 증가했다는 게 리디 측의 설명이다.

글로벌 웹툰 구독 서비스 '만타'의 성장세도 두드러졌다. 국내 인기작을 현지화한 작품 라인업으로 경쟁력을 키운 만타는 이번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에 비해 40% 증가했다. 더불어 리디의 간판 웹소설 '상수리나무 아래'의 외전 영문판은 지난 2월 아마존에 출간돼 미국을 포함한 5개국 베스트셀러에 등극하기도 했다.

배기식 리디 대표는 "올해 1분기는 국내외 경기 침체 등 시장 변화에도 당사 콘텐츠 사업 경쟁력을 통해 흔들림 없이 성장을 이어갈 수 있었던 시기"라며 "잘 할 수 있는 콘텐츠 사업에 집중하고 사업 고도화에 모든 역량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극의시대_PC_기사뷰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