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단신] 죠스 포지드 웨지 출시…젝시오, 팝업스토어 성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훈 기자
입력 2023-04-18 16: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간추린 골프 뉴스

[사진=캘러웨이골프]

◆ 캘러웨이골프, 죠스 포지드 웨지 출시

캘러웨이골프가 죠스 포지드 웨지를 출시했다. 헤드는 단조다. 아시아에서 활동하는 선수들과의 소통을 통해 만든 모델이다. 한국과 일본에서만 판매한다.

디자인은 X 포지드 웨지에서 영감을 받았다. 가벼운 헤드와 둥근 리딩 에지가 특징이다.

그라인드는 C(46~52도)와 Z(54~60도)로 나뉜다. C는 안정감을, Z는 부드러움을 준다.

캘러웨이골프 코리아 관계자는 "죠스 포지드 웨지는 아시아 골퍼들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클럽으로, 날카로운 스핀과 정교한 탄도 컨트롤, 뛰어난 타구감을 모두 갖췄다"며 "쇼트 게임에서 좀 더 정교한 샷을 구사하고자 하는 상급 골퍼들에게 적극 추천한다"고 말했다.
 

[사진=코브라골프]

◆ 코브라골프, 에어로젯 스페셜 에디션 공개

코브라골프가 에어로젯 스페셜 에디션 드라이버 2종을 출시했다. 첫 번째는 50주년 에디션, 두 번째는 팜트리크루와 푸마골프가 협업한 PTC 에디션이다.

50주년 에디션은 헤드에 검은색과 황금색을 배합했다. 50주년을 기념해 세련미를 강조했다. 팜트리크루 에디션은 젊은 바이브를 강조했다.

에어로젯 드라이버는 '이기적으로 쉽게, 멀리'라는 표어를 사용한다. 빠른 볼 스피드와 높은 관용성이 특징이다.
 

[사진=위메이드]

◆ 위메이드·SBS골프, 레이스 투 위민스 챔피언십 공개

위메이드가 SBS골프와 함께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신개념 포인트를 공개했다. 이름은 위믹스 포인트다. 매 대회 위믹스 포인트를 산정하고, 한 시즌 누적 포인트로 최종 순위를 결정한다.

포인트는 3가지로 나뉜다. 대상 배점(1~10위), 타수 배점, 추가 배점이다.

위민스 포인트 상위 60위에게는 50만 위믹스(암호화폐)를 차등 지급한다. 위믹스는 NFT 형태로 받는다. 정해진 날짜 이후에는 언제든지 약속된 위믹스와 교환할 수 있다.

갤러리를 위한 NFT도 출시될 예정이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선수와 갤러리 모두에게 색다른 재미와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Race to WEMIX CHAMPIONSHIP’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이를 시작으로 다양한 종목의 스포츠 선수와 팬들에게 위믹스의 혁신적인 블록체인 기술을 소개하고, 위믹스 생태계를 경험하게 함으로써 스포츠를 즐기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할 것"고 말했다.

SBS골프 관계자는 "KLPGA의 신개념 골프 포인트 시스템이 출시되어 기쁘다. 선수들은 정규투어 외 보너스로 주어지는 상금으로 경쟁이 치열할 것이고, 골프 팬들에게는 또 다른 관람 포인트를 선사할 수 있어 KLPGA의 흥행과 발전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사진=AIM인베스트먼트]

◆ AIM 인베스트먼트, 전예성·김민별 후원

사모펀드 운용사 AIM 인베스트먼트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에서 활약하는 전예성과 김민별을 후원한다.

전예성은 2021년 에버콜라겐 퀸즈 크라운에서 생애 첫 승을 기록했다. 김민별은 이번 시즌 강력한 우승 후보다.

AIM 인베스트먼트 관계자는 "두 선수의 당찬 모습을 기대한다. AIM 인베스트먼트의 선구안이 이번에도 빛을 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한국대중골프장협회]

◆대중협, 전문경영인회 개최

한국대중골프장협회(이하 대중협)가 지난 17일 전문경영인회를 경기 여주시 세라지오 컨트리클럽에서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올해 주요 업무 및 사업계획, 개정 체시법령 주요 내용 및 비회원제 골프장 현안 논의, 5월 코스 관리 중점사항, 카카오VX의 스마트 골프장 서비스 등을 소개했다.

김태영 대중협 상근 부회장은 "체시법 개정으로 철저한 대비와 개선이 필요하다. 전문경영인회 등을 통해 새로운 경영 정보를 공유해 효율성을 높이자"고 말했다.
 

팝업 스토어에 방문한 김하늘. [사진=젝시오]

◆ 젝시오, 신세계百 대구점 팝업 스토어 성황

젝시오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더스테이지에서 팝업 스토어를 오픈해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팝업 스토어는 23일까지 운영된다. 

팝업 스토어에서는 젝시오의 골프 세계관을 경험하고, 신제품(뉴 젝시오 프라임 로열에디션)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지난 주말에는 김하늘 포토 이벤트, 골프공 캘리그라피, 공개 레슨, 젝팟(XXIO POT) 이벤트 등으로 2000여 명이 방문했다.

이날(18일) 오후 8시에 진행되는 신세계백화점의 라이브 커머스 '신백라이브'에서는 팝업 스토어의 분위기를 전하고, 뉴 젝시오 프라임 로열에디션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