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코로나로 막혔던 외국인 환자 유치 나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종구 기자
입력 2023-04-17 07: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6개 의료기관·5개 유치업체 선정…몽골, 베트남 등 6개국 환자유치 돌입

[사진=충북도]



충북도는 민선 8기 공약인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해 코로나19로 지난 3년간 축소됐던 외국인 환자 유치사업을 정상 추진한다.
 
외국인 환자 유치 의료기관과 유치업체에 대한 맞춤형 지원 강화로 의료기관의 경영안정과 해외의료관광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계획이다.
 
보건복지부와 도 자체 공모를 통해 ‘해외의료 시장진출 및 환자 유치기반 강화’ 사업에 참여할 청주의료원, 충북대학교병원, 하나병원, 한국병원, 고은몸매피부성형외과의원, 와인성형외과의원 등 6개 의료기관과 ㈜헤드코리아, ㈜유비크, 미즈메디, ㈜나이스메디, 포에버18인터네셔널 등 5개 유치업체를 선정, 국도비 등 2억3000만원을 지원한다.
 
대상 국가는 몽골, 베트남, 러시아, 우즈베키스탄, 말레이시아, 일본 등 6개국으로, 사업참여 기관은 현지 의료설명회, 환자유치 네트워크 구축, 언론매체·SNS 홍보 등 환자 유치를 위한 사업들을 추진한다.
 
또 충북 의료의 우수성과 관광자원 홍보를 위해 ‘해외 의료관계자 초청 팸투어 및 의료체험’ 사업에 3500만원을 투입한다.
 
환자 유치에 실질적 기여가 가능한 현지 의료인, 정부관계자, 인플루언서 등 3개국 45명을 초청, 의료기관 견학 및 의료체험, 주요 행사 및 관광상품 체험 등을 제공하여 현지 환자유치 네트워크로 활용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앞으로도 건강검진, 미용성형, 화상치료, 심뇌혈관 시술 등 특화 의료상품을 보유한 의료기관을 적극 발굴하고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의료기관의 관심과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외국인 환자 유치를 원하는 의료기관과 유치업체는 관련 법령(의료 해외진출 및 외국인환자 유치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충북도에 등록해야 하며, 3월 말 현재 19개 의료기관과 11개 유치업체가 등록돼 있다.
 
외국인 환자 유치기관 등록 문의는 충북도 보건정책과로 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