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의회 결산검사委, 현장중심 검사활동 펼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3-04-14 15: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제온천관광지 추진 사업현장 방문점검…'현미경 결산검사'에 주력

[사진=김제시의회]

김제시의회 결산검사위원회(대표 위원 유진우)가 지역 내 주요 사업현장을 직접 방문해 예산집행 현황에 대한 현장중심 검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14일 시의회에 따르면 2022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회는 2021년말부터 김제시가 스타월드몰과 협약을 체결해 추진 중인 김제온천관광지 조성사업 현장에 방문해 점검활동을 진행했다.

위원들은 관련 부서장으로부터 그간 추진상황에 대해 청취하고 민간부문에서 진행하고 있는 내부시설 보수‧정비 현황을 직접 확인했다. 

또한 행정부문에서 진행하고 있는 기반시설 조성공사 진척 현황에 대해서도 공사 중인 인도, 주차장, 도로 등을 둘러보며 추진 일정 및 예산 집행현황을 꼼꼼히 살폈다. 

유진우 위원은 “많은 사업비가 투자된 주요사업현장의 방문을 통해 예산 집행의 타당성과 그 결과를 두 눈으로 확인하며 더욱 정밀한 결산검사에 힘쓰고 있다”며 “검사가 마무리되기까지 보다 다양한 사업현장에 방문해 현장중심 결산검사를 활발히 진행해 예산집행상의 문제에 대한 종합적인 개선사항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2년도 회계연도 결산검사는 오는 25일 20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하며, 결산결과는 오는 6월 중 예정된 제270회 제1차 정례회에서 처리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