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엑스코 현장면접… 엘앤에프 등 지역유망 채용상담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3-04-13 17: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8일과 19일, 대구유망기업 채용상담회 개최

  • 경창산업 등 20개 사 참여

대구광역시는 ‘대구 유망기업 채용상담회’를 오는 18일과 19일 엑스코 서관 3층에서 개최하며, 지난해 채용오픈스튜디오 모습이다. [사진=대구시]


대구광역시는 대구지방고용노동청,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대구 TP와 협력해 ‘대구 유망기업 채용상담회’를 오는 18일과 19일 엑스코 서관 3층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엘앤에프·보그워너·이수페타시스 등 최근 투자가 잇따르고 있는 미래 신산업 선도기업과 에스엘·SSLM·삼보모터스 등 지역주력기업, 비즈데이터·모라이·이인텔리전스 등 ABB-자율주행-SW 강소기업까지 35개의 지역 유망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채용 상담·면접·컨설팅의 ‘대면 채용상담회’가 신설 운영된다.
 
또 경창산업, 미래 첨단소재 등 20개 사가 참여한 가운데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활용한 온·오프라인 방식의 ‘채용 오픈스튜디오’도 함께 진행한다.
 
기업의 인사팀 관계자가 직접 방송에 참여해 모집 직종, 근무조건, 처우 복지, 사내 문화 등 상세한 취업 정보를 설명하고 궁금증을 풀어줌으로써 구직자들의 이해를 돕고 취업 욕구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채용상담회는 ‘2023 대구원스톱기업지원박람회’의 세부 프로그램으로 지역기업의 인력난과 구직자의 취업난 미스매칭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올해 채용상담회는 기존 대구광역시 원스톱일자리지원센터, 대구 TP에 더해 대구고용노동청과 대구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인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까지 힘을 합쳐 기관별 관련 육성기업이 함께 참여함으로써 그 의미를 더해 주었다.
 
채용상담회 참가 신청은 ‘2023 대구원스톱기업지원박람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현장 면접에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이력서를 준비해 행사장을 방문하면 된다.
 
김광묵 대구광역시 원스톱기업투자센터장은 “이번 채용상담회는 기업과 구직자 간 맞춤형 일자리 매칭으로 인력 적기 수급뿐만 아니라, 청년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지역 유망기업이 많이 참가할 계획이니 구직자분들의 많은 관심과 현장 방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