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보건환경연구소, 유통 세정용 화장품 중금속 안전성검사 실시...모두 '적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 기자
입력 2023-04-07 09: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세정용 화장품 90건 대상, 중금속 함량 모니터링 실시

  • 납, 니켈, 비소, 안티몬, 카드뮴 등 중금속 5종 검사...'안전'

[사진=경기도]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은 7일 코로나19 영향으로 소비가 늘어난 세정용 화장품을 대상으로 중금속 안전성을 조사한 결과, 모두 규격에 적합했다고 밝혔다.

도 보환원에 따르면 연구원은 지난해 11월부터 12월까지 도내 대형 유통매장 등에서 유통된 세정용 화장품 중 인체 세정용 42건, 영유아용 27건, 두발용 11건, 눈 화장용 5건, 기초화장용 4건 등 총 90건을 수거해 납, 니켈, 비소, 안티몬, 카드뮴 등 중금속 5종의 안전성 검사를 했다.

검사 결과, 90개 세정용 화장품 중 16개 제품에서 니켈 10건, 납 4건, 비소, 안티몬 각 1건이 검출됐으나 검출 농도는 기준 이내였다.

‘화장품 안전기준 등에 관한 규정’에 따른 중금속 허용한도 기준은 납 20㎍/g 이하, 니켈 10㎍/g 이하(눈 화장용 제품은 35㎍/g 이하), 비소 10㎍/g 이하, 안티몬 10㎍/g 이하, 카드뮴 5㎍/g 이하다.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는 “유통되는 화장품의 안전관리를 위해 소비 경향과 사회적 현안을 반영한 제품을 선제적 수거·검사하고 있다”면서 "화장품 유해 물질 검사를 강화하는 등 도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