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프리미엄아울렛, 하늘문 열리자 외국인 고객 늘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다이 기자
입력 2023-03-27 11: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수도권 3개점, 올 1~2월 외국인 관광객 전년 대비 6배↑

외국인 고객들이 현대백화점 프리미엄아울렛에서 쇼핑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이 수도권에 운영하고 있는 현대프리미엄아울렛 3개 점포(김포점·송도점·스페이스원)를 찾는 외국인 고객이 늘었다.

현대백화점은 올 1~2월 수도권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을 찾은 외국인 방문객이 지난해 대비 6배 늘어난 역대 최다인 10만명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1~2월과 비교해도 15%가량 증가한 것이다.

실제 지난 21일에는 태국 단체 관광객 350여 명이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을 찾아 쇼핑과 관광을 즐겼고 다음 달 7일에는 최근 입항이 재개된 인천항 크루즈를 통해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이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을 방문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은 늘어나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쇼핑 편의를 제고하기 위해 프리미엄아울렛 서비스 시설 확충을 진행하고 있다. 이미 송도점에 인천관광공사와 협력해 주변 관광 정보와 환율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키오스크를 설치했으며 김포점에는 외국인 고객 전용 라운지 설치를 검토하고 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서울을 비롯한 공항·항구와 가까운 지리적 이점과 더불어 쇼핑 외에 문화·관광 등 콘텐츠가 풍부한 점이 주효했다”면서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은 단순한 쇼핑 공간을 넘어 공연 관람과 맛집 체험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는 관광 명소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