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은호 군포시장, "실효성 있는 정책추진 통해 시민이 행복한 도시 만들어 나갈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군포) 박재천 기자
입력 2023-03-24 11: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기 시민건강위원회 출범 2개 분과 구성

[사진=군포시]

하은호 경기 군포시장이 24일 시민건강위원회 출범과 관련, “시민과 함께 군포시 건강수준 향상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을 추진함으로써,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하 시장은 "참여와 소통을 통해 시민과 함께 만드는 건강도시를 구현하고자 ‘군포시 2기 시민건강위원회’가 출범했다"면서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시민건강위원회는 시민 건강관리에 관한 정책 방향 수립과 통합·조정, 건강환경 조성 방법 등을 제언하고, 보건소와 함께 시민 참여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시의 건강정책 발전에 기여하게 된다고 하 시장은 귀띔했다.

하 시장은 공모로 선정된 시민 22명과 지역사회 보건의료 관련 기관 등에서 추천받은 전문가 5명을 포함, 총 30명을 ‘군포시 시민건강위원’으로 위촉했다.

2기 시민건강위는 건강생활실천 분과와 정신건강 분과로 구성되는데 건강생활실천 분과는 신체활동 증진, 건강한 식습관 향상, 금연, 절주 방안을 논의하고, 정신건강분과는 자살예방과 정신건강증진 방안을 논의하게 된다.

한편, 하 시장은 “군포시 건강정책에 시민 참여 중심으로 위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