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대구시장, '신공항특별법 3월 임시회 통과, 대구미래50년 사업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3-03-20 19: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구 대표 '신천 도시숲 공원' 조성 주문

  • 군공항이전과 후적지개발 전력 대비

홍준표 대구시장은 3월 20일, 시청 산격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간부회의에서 신공항특별법, 대구 미래 50년 사업, 공항 연결 SOC사업에 전력할 수 있도록 준비하라고 전했다. [사진=대구시]


홍준표 대구시장은 3월 20일, 시청 산격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간부회의에서 “신공항특별법이 3월 임시회에 반드시 통과되도록 틀림없이 하고, 대구 미래 50년 사업과 함께 군 공항 이전 및 후적지개발, 공항 연결 SOC사업에 전력할 수 있도록 대대적인 조직개편을 준비하라”라고 지시했다.
 
이어서 금호강르네상스추진기획관의 푸른 신천숲 조성 관련 보고를 받고 물과 숲과 사람이 어우러지는 대구 대표 도시숲 공원으로 조성할 것과 수종 선정에 있어 신중히 처리할 것을 주문했으며, 환경수자원국에는 산불방지대책 보고에 덧붙여 소나무재선충 방제 조치에 대해 추진상황을 확인했다.
 
통합신공항건설본부의 대구 군 공항(K2) 내 미군 시설 이전 추진보고에 대해 신공항특별법을 3월 임시회에 반드시 통과시키고, 특별법 통과 즉시 관련 조직을 개편할 수 있도록 사전 준비할 것과, 신공항 관련 사업은 대구 미래 50년뿐만 아니라 국가경쟁력에 직결되는 초대규모 사업인 만큼 대구시 행정력이 총력 지원될 수 있도록 공항 건설과 후적지개발, 공항연결 SOC사업을 총괄할 수 있는 조직으로 준비할 것을 주문했다.
 
또한, 각 실·국에서 사업 계획 및 추진에 있어 비현실적이거나 희망하는 바를 입안 및 보고하는 것은 지양하고, 현실에 기반을 두고 객관적인 팩트와 실현 가능성 있는 비전을 설정하되, 전력을 다해 목표를 성취할 수 있도록 하라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홍준표 대구시장은 “이제 봄이 되었으니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계획된 대로 일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조직 자체 혁신과 대구 미래 50년 사업에 전력을 다하도록 전면적인 조직개편을 준비하라”고 지시했다.
 
이어 “공무원들이 더욱 노력하여 국가경쟁력 제고 및 대구 시민들이 더욱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하라”라고 주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