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스마일프레시' 안착…SSG닷컴 입점 시너지 '톡톡'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23-03-14 14:25
도구모음
인쇄
글자크기 줄이기 글자크기 키우기
  • 고물가에 '알뜰 장보기' 인기…식품 카테고리 성장세 견인

[이미지=G마켓 제공]

G마켓이 지난해 선보인 SSG닷컴의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 ‘스마일프레시’가 식품 카테고리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G마켓은 14일 스마일프레시 도입 후(2022년 8월~2023년 2월) 식품 카테고리 월평균 거래액과 주문량이 종전 보다 각각 16%, 12%씩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채소(60%), 소고기(50%), 해산물·어패류(46%), 닭고기·계란(16%), 생선(12%) 등 신선식품 거래 규모가 크게 늘며 식품 카테고리 전체 성장을 이끌었다.
 
스마일프레시는 G마켓이 신세계그룹에 편입된 후 진행된 핵심 통합(PMI) 작업 중 하나로, 공산품 위주였던 G마켓에서 이마트의 검증된 신선식품, 생필품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해 빠른 배송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도입 초기부터 꾸준히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고물가 기조에 ‘알뜰소비’를 추구하는 온라인 고객 니즈에 부합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 스마일프레시 론칭 후부터 올 2월까지 거래액 기준 카테고리별 구매 비중을 살펴보면, 신선식품이 37%로 가장 높았다. 이어 가공식품(28%), 커피·음료(9%) 등으로 대부분 식품군이 스마일프레시 인기 품목으로 꼽혔다.
 
이에 G마켓은 오는 19일까지 SSG닷컴 창립 4주년과 연계한 ‘스마일프레시 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혜택으로 최대 3000원 할인되는 ‘20% 쿠폰’, 스마일클럽 회원 대상 ‘15% 쿠폰’이 하루에 한 번씩 발급된다.
 
스마일프레시 첫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만원 할인되는 ‘20% 쿠폰’도 있다.
 
최대 50% 특가로 △오늘반찬은 신선한란 30알(대란) △서귀포 한라봉(1.8kg/박스) △‘SSG 미니참외(1kg/팩) △당도선별 유명산지 청송사과(1.5kg/봉) 등 행사 기간 일자별 대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진성민 G마켓 플랫폼사업실장은 “스마일프레시는 론칭 직후부터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며 단기간에 G마켓을 대표하는 신선식품 장보기 서비스로 자리잡았다”며 “많은 고객들이 찾는 것에 감사한 마음을 담아 최고의 상품과 가격 혜택으로 행사를 선보인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1회  보훈신춘문예 공모전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