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가사부터 기업 법무까지···법률사무소 더윌 신현준 변호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원은미 기자
입력 2023-03-08 14: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신현준 변호사 [사진=더윌]


기업 경영, 계약 법률 자문부터 소송, 이혼, 가사에 이르기까지 의뢰인에게 최선의 해결책을 제시하는 변호사가 있다. 법률사무소 더윌의 신현준 변호사를 8일 만나 해결책을 끌어내는 변호사의 역할에 관해 이야기를 들었다.

신 변호사는 다수의 로펌에서 경험을 쌓았으며, 공익변호사 활동과 더불어 여러 회사와 자문 계약을 맺은 뒤 오랜 시간 신뢰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신 변호사는 “소통을 기반으로 의뢰인과 대화하며 사건을 충분히 파악하고 자료 조사 및 법률, 경험에 기대 치밀하게 사건을 분석한다”며 “이후 사건의 쟁점을 찾아 의뢰인에게 유리한 전략을 세워 신속하게 대응한다”고 설명했다.

신 변호사는 이날 기업 자문은 물론 복잡한 이혼, 가사 소송 분야에서 변호사의 조력이 얼마나 중요한지 강조했다.

그는 “기업 법무는 회사 규모, 사업 유형, 협력사 등 여러 요인에 따라 필요한 법률 자문이나 소송이 달라진다”며 “잘못된 방향으로 가면 기업은 막대한 손해를 감수하고 최악의 경우 파산까지 이를 수 있으므로 변호사 조력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특히 창업 기업, 소규모 기업은 계약 시 유의해야 할 부분이 많은데, 다른 업무에 치중하다가 이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 보유한 특허, 기술을 보호하고 다른 회사와 계약 시 불리한 조항을 차단하기 위해서는 꼼꼼한 법률 검토가 필수적이다. 신 변호사가 창업 기업, 소규모 기업의 법률 자문을 더 꼼꼼하게 보는 이유다. 

또한 신 변호사는 까다로운 이혼 및 가사 사건의 경우에는 사안별 대안이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과거에 비해 이혼율이 높아지며 이혼 사건을 어렵지 않게 보는 시선이 있다”며 “같은 이혼이라고 해도 소송 유무, 이혼 사유, 재산, 양육권 문제, 사실혼 등 세세한 부분은 각기 다르므로 사안별 철저한 분석과 대응이 중요하다”고 언급했다. 

이어 "협의이혼부터 재판상 이혼, 상간자를 상대로 한 손해배상 소송, 혼인 무효 및 취소, 재산분할, 사해행위 취소 등 매 사건을 담당할 때마다 업무 분야를 세분화하고 맞춤형 소송 전략을 짜야 다"면서 "의뢰인과의 진솔한 소통이 법률 소송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1개의 댓글
0 / 300
  • 자주 자문해주시는 변호사님입니다. 항상 도움 많이 받고 있습니다.

    공감/비공감
    공감:1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