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 북구보건소 운영… 든든한 우리가족 금연 프로그램 시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3-03-03 16: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가족 금연 프로그램, 15가구 중 9가구 금연

대구 북구보건소에서는 든든한 우리 가족 금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대구북구]


대구 북구보건소 이영숙 소장은 2023년 가족과 함께 실천하는 ‘든든한 우리 가족 금연 프로그램’에 참여 희망 가정을 3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이는 ‘든든한 우리 가족 금연 프로그램’은 금빛주연(금연도전자)이 금빛조연(가족)과 함께 임무를 수행하고, 응원과 지지를 받으며 금연 도전에 성공할 수 있도록 편성한 프로그램이다.
 
선정된 가정은 오는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간 금연 상담 및 보조 물품을 지원받으며, 가족과 함께 6가지 임무를 수행하게 되고, 미션·금연에 성공한 가정에는 5만원 상당의 기념품을 지급한다.
 
미션 내용은 △금연·금연응원 서약 △금연 2행시/표어 만들기 △금연 스팟 3곳 인증하기 △금연 OX 퀴즈 도전 △플로깅(운동하며 담배꽁초 줍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구 거주 주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 관련은 북구보건소 건강증진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영숙 소장은 “작년 가족 금연 프로그램으로 참여한 15가구 중 9가구가 금연에 성공하였다”라며, “혼자 하기 힘든 금연을 가족의 응원과 전문가의 지원으로 성공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한다. 꼭 참가하여 금연에 성공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