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근 안산시장 "시민 안전 최우선으로 다양한 정책 추진해 나갈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23-02-27 10: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시민안전보험 보장 범위 확대...사고·재난으로부터 시민 보호

  • 상해사망·후유장애 등 보장항목 추가

이민근 안산시장[사진=안산시]

이민근 경기 안산시장이 27일 시민안전보험 보장 범위 확대와 관련 "앞으로도 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는 입장을 내비쳤다.

이날 이 시장은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재난으로부터 피해를 입은 시민을 지원하고자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보장내역을 강화한 시민안전보험 가입을 추진한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시행되는 시민안전보험은 예기치 못한 각종 재난·사고로 사망, 후유장애 등의 피해를 입은 시민에게 최소한의 생활안정을 보장하고자 보험사를 통해 보장 항목별로 보험금을 지급한다.  

대상은 관내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모든 시민으로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자동 가입되며, 개인이 가입한 상해보험과 별개로 항목별 최대 2000만원까지 보험금을 추가 지급받을 수 있다고 이 시장은 귀띔했다.

보장항목은 △폭발·화재·붕괴·산사태 상해사망 및 상해후유장애 △사고사망 장례비·사고 재난비용 지원 △대중교통 이용 상해사망 및 상해후유장애 △물놀이 사고사망 스쿨존 교통사고 부상치료비 △화상 수술비 등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보장 범위를 더욱 확대해 ‘상해 사망과 후유장해’도 보장 항목에 포함돼 각종 사회·자연재난 등 여러 재난·사고에 대한 보상도 받을 수 있게 됐다는 게 이 시장의 설명이다. 

보장 항목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었을 경우, 3년 이내 보험사로 전화 문의 후 관련서류를 첨부해 보험금을 청구하면 보험회사에서 심사한 후 보험금을 지급한다. 

한편 이민근 시장은 “올해부터 보장범위 확대로 예기치 못한 각종 사고와 재난으로부터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