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안양시장 "신중년은 안양시를 이끌어가는 하나의 기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양) 박재천 기자
입력 2023-02-23 13: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올해 신중년 사업으로 경제 활력 높여

  • 베이비부머 지원센터·친화적 공공일자리 등 추진

[사진=안양시]

최대호 경기 안양시장이 23일 “신중년은 안양시를 이끌어가는 하나의 기둥”이라고 치켜세웠다.

이날 최 시장은 "올해 관내 경제 활력을 높이고자 신중년을 겨냥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면서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안양 내 신중년 인구는 올해 1월 말 기준 14만1960명으로 시 전체인구(54만7917명)의 약 26%에 해당하는 데 만 50세에서 64세의 연령대 주된 일자리에서 퇴직하고, 재취업 일자리 등에 종사하며 노후를 준비하는 과도기 세대를 일컫는다.

최 시장은 전체인구의 15.5%인 65세 이상 인구(8만4925명) 보다 더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는 데 심각성이 있다고 보고 있다.

최 시장은 올해 계층별 특화 일자리 발굴 사업 일환으로 베이비부머 지원센터 사업, 친화적 공공일자리, 사회공헌활동,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등 다양한 신중년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베이비부머 지원센터를 통해 신중년이 은퇴 전·후 새로운 인생을 준비하고 성공적인 노후생활을 할 수 있도록 맞춤형 생애설계 지원 서비스도 실시한다.

 

[사진=안양시]

특히 베이비부머 지원센터 신규사업 중에는 신중년 남성 30명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요리교실도 마련돼 있다고 최 시장은 귀띔했다.

이 밖에도 최 시장은 전문성과 경력을 가진 퇴직 예정 신중년이 비영리단체, 사회적기업, 공공기관 등에서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추진할 방침이다.

한편 최 시장은 “현업에서 은퇴한 신중년들이 끊임없이 도전할 수 있는 활력 있는 안양시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