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평택시 미래, 1인 가구에 달렸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평택)강대웅 기자
입력 2023-02-21 17: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평택시기자단, 24일 '1인 가구에 대한 다양한 지원 정책 모색 위한 포럼 개최'

[사진=평택시기자단]


평택지역 두 집 가운데 한 집이 1인 가구로 나타나고 있는 상황에서 평택시가 단순한 1인 가구 지원을 넘어 이들에 대한 보다 실질적인 지원 대책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행정안전부 주민등록 인구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평택지역 1인 가구는 11만 9049가구로 전체 27만1362가구의 43.87%를 차지하고 있다.

이는 같은 기간 국내 전체 1인 가구 비율(41.02%)보다 높으며, 도내 인구 30만 명 이상 도시 가운데서도 비율이 가장 높다.

이에 평택시와 평택시기자단은 1인 가구 증가와 함께 이들에 대한 지원정책 등이 새로운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만큼 오는 24일 1인 가구에 대한 다양한 지원 정책 등을 모색하기 위해 포럼을 개최한다.

정숭환 뉴시스 부국장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포럼에는 이학수 경기도의원, 김승겸 평택시의회 복지환경위원장, 이영월 시 청년정책과장, 한정우 평택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가 패널로 참석해 1인 가구의 현재와 발전적인 미래상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인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1인 가구 급증은 일시적이 현상이 아닌 사회적 추세로 이에 다양한 정책변화가 필요한 시점임이 분명하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나온 의견과 해결방안으로 1인 가구와 함께 모두가 행복한 평택시를 만들어가는 정책의 길잡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종호 기자단 회장은 “1인 가구에 대한 다양한 지원 정책이 필요한 지금 이번 포럼을 통해 현실에 맞는 의견들이 많이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