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 골목상권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02-16 15: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경상원 북동센터 주관 동두천시 대상 찾아가는 현장 사업설명회 개최

  • 사업홍보 및 참여 확대 통해 어려움 겪는 도내 소상공인 상권 활성화 기대

[사진=경상원]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북동센터 주관으로 16일 동두천시 큰시장 현장을 방문해 ‘찾아가는 사업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경상원 조신 원장을 비롯해 동두천시 소상공인연합회 백광현 회장, 동두천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의 주요 상인회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골목상권 활성화 및 소상공인 환경개선 지원 등 2023년 경기도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 골목상권 지원사업에 더해 올해부터 시행되는 경기바로서비스에 대한 안내와 질의답변으로 진행되었다.

설명회에 참석한 동두천 소상공인연합회 백광현 회장은 “그간 많은 상인이 생업 때문에 시간과 여력이 부족해 소상공인 지원내용을 잘 알지 못해 안타까웠다”며 “경상원이 현장에 직접 찾아와 사업설명회를 진행해준 덕분에 지원사업이 널리 홍보되고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이 좀 더 많은 지원 혜택을 받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사진=경상원]

이어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조신 원장은 “올해부터는 경상원 경기바로서비스 오픈으로 지원사업 신청 시 필요한 구비서류들을 제출하는 게 쉬워졌다”며 “2023년 경상원이 추진하는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골목상권 지원사업이 상권 활성화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상원은 지난 23년 1월 말부터 수원, 시흥, 양주, 의정부 등지에서 60여 회에 걸쳐 찾아가는 사업설명회를 개최했으며, 앞으로도 현장의 요청에 따라 직접 방문해 사업에 대한 안내와 홍보를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경상원의 경기도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골목상권 지원사업의 세부 지원내용 및 지원 방법 등은 경기도 소상공인 종합지원 홈페이지 “경기바로”와 종합상담 콜센터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