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문화관광공사, 새로운 유튜브 콘텐츠 '여행 같이가요 김사장' 시리즈 오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주) 최주호 기자
입력 2023-02-16 14: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공사 김성조 사장이 문화관광해설사에게 문경 청운각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경북문화관광공사]

경북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는 경북의 유명 관광지를 지역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소개하는 유튜브 콘텐츠 ‘여행 같이가요 김사장!’을 서비스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공사는 지난 2019년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 ‘오이소tv’를 통해 농가맛집, 맛장투어(맛깔스런 장터투어), 경북 뷰카페 100선 등 매년 획기적인 뉴미디어 콘텐츠를 선보이며 경북 관광 홍보에 앞장서 왔다.
 
올해는 김성조 사장의 재치 있는 입담과 더불어 경북의 베테랑 문화관광해설사의 스토리텔링이 더해진 콘텐츠 ‘여행 같이가요 김사장!’ 시리즈 제작을 통해 경북 관광지 알리기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여행 같이가요 김사장!’ 시리즈는 단순한 관광지 소개에 그치지 않고 해당 관광지와 관련된 역사적 인물 및 문화·예술인들의 숨겨진 이야기도 담아낸다.
 

공사 김성조 사장이 문화관광해설사에게 문경 청운각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경북문화관광공사]

지난달 제작한 성주 한개마을 편에서는 돈재 이석문 선생의 ‘북비’ 일화에 주목했고, 최근에는 문경 ‘청운각’을 방문해 당시 가난한 대한민국에서 경제부국의 푸른 꿈을 꾸었던 박정희 전 대통령의 일화를 촬영했다.
 
또한 경북 스마트 관광 플랫폼 ‘경북여행찬스’와 연계한 온라인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오이소tv’에서 소개한 관광지를 방문해 ‘경북여행찬스’에 접속 후 ‘내 주변 미션지’에 제시된 미션을 완료하면 관광객에게 관광지가 있는 해당 시군의 맛집, 카페를 이용할 수 있는 리워드(이하 쿠폰)를 준다. 연말에는 2023년‘경북여행찬스’ 최다 이용자들을 선정해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도내에서 실시하는 인증샷, 설문조사, 스탬프 투어 등의 각종 온라인 이벤트의 쿠폰이 특정 프랜차이즈사에 국한되어 있는 것에 비해 ‘경북여행찬스’쿠폰은 경북 내 관광 사업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써 관광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북여행찬스’는 모바일 네이버, 다음 등에서 ‘경북여행찬스’를 검색해 접속할 수 있다.
 
공사 김성조 사장은 “새로운 유튜브 콘텐츠를 통해 경북 관광지에 숨겨진 이야기들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미있게 풀어가겠다”며, “경북 스마트 관광 플랫폼 ‘경북여행찬스’와 연계한 이벤트에도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에서는 ‘경북여행찬스’에서 획득한 쿠폰을 사용할 수 있는 도내 관광사업체(맛집, 카페, 유료관광지 등)를 모집 중이니 관심 있는 관광 사업체는 공사 ICT전략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