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사회봉사단, 두산비나와 베트남 현지 봉사 펼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세종=조현미 기자
입력 2023-02-10 17: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월 30일부터 열흘간 꽝응아이성 방문


중앙대 안성캠퍼스 사회봉사단과 두산비나가 1월 30일(현지시간) 베트남 꽝응아이성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양측은 1월 30일~2월 8일 현지에서 봉사 활동을 펼쳤다. [사진=중앙대]


중앙대(총장 박상규)는 중앙대 안성캠퍼스 사회봉사단과 두산비나가 베트남 현지에서 봉사 활동을 펼쳤다고 10일 밝혔다.

봉사단은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8일까지 열흘간 베트남 꽝응아이성에서 두산에너빌리티 베트남 법인인 두산비나와 손잡고 봉사에 나섰다. 베트남 봉사는 이번에 8회째다. 두산비나는 기업 사회적책임(CSR) 일환으로 봉사에 동참했다.

이들은 통역 봉사자로 참여한 다낭외국어대 한국어과 학생들과 함께 꽝응아이성 초등학교 2곳에서 한국 동요·한국어 배우기와 종이접기, 체육 활동 등 교육봉사를 했다. 벽화 그리기를 비롯해 나무 심기, 독거노인 주택 페인트 칠하기·집안 청소 등에도 나섰다. 특히 K-팝과 태권도, 국악, 치어리딩 등 문화공연은 큰 호응을 얻었다.
 
임신재 안산캠퍼스 사회봉사단장은 "중앙대 재학생과 두산비나 임직원, 다낭외국어대 한국어과 학생들이 한마음으로 봉사 활동에 참여해 뜻깊다"며 "봉사로 기업·대학·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모범사례를 만들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