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신혼부부·청년 주택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3-02-09 15: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신혼부부·청년 주거비 부담 완화 목적

남원시청 전경[사진=김한호 기자]

남원시는 신혼부부와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지역 내 거주하는 무주택 신혼부부(혼인신고 7년 이내) 및 청년(만 39세 이하)으로, 소득 기준은 부부 합산 연소득 9500만원 이하, 청년은 5000만원 이하다. 

또한 공고일(올 1월 19일) 기준으로 임차 대상 주소지에 주민등록을 등재하고, 실제 거주하여야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남원시 건축과로 문의하면, 보다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장애인 거주시설 ‘편한세상’, 후원 통해 재단장

[사진=남원시]

남원시 장애인 거주시설인 편한세상(원장 하송범)이 시설을 새롭게 리모델링하고 지난 8일 입주식을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금융산업공익재단(이사장 조대엽)과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회장 정석왕)에서 지원하는 생활환경 개선사업을 통해 1억원과 설계를 지원 받아 진행됐다. 

특히 장애 특성을 반영한 설계를 통해 장애인 거주시설의 전형적인 복도식 집단생활 구조를 ‘ㅁ자형’ 구조로 변경하고, 가정과 같은 편안한 분위기 및 개별공간 조성으로 생활인들이 여유롭게 심리적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했다.

추원서 금융산업공익재단 상임이사는 “인권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시설 주거환경 개선이 장애인거주시설의 보편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중요한 사회복지 실천적 모델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석왕 장애인복지시설협회 회장은 “선택과 집중을 통한 의미 있는 사업으로, 입소자들이 더욱 아늑하고 편안하게 생활하게 되어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고 축하의 마음을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