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문경 배경 영화 '문경' 제작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문경) 피민호 기자
입력 2023-02-09 11: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문경시 ↔ 비아신픽처스'와 영화 문경 촬영·홍보 등 상호협력

[사진=문경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영화 ‘문경’이 성공적으로 제작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경북 문경시는 지난 8일 시청에서 문경을 배경으로 한 영화 ‘문경’ 제작지원을 위해 ‘비아신픽처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문경시와 비아신픽처스는 △문경 홍보 및 영화 제작지원을 통한 영화 촬영 활성화 △촬영 분량의 80% 이상 문경에서 촬영 △문경 주요관광지 홍보 및 관광마케팅 등 영화·드라마가 사랑하는 도시 문경 조성을 위해 상호협력하게 된다.
 
내년 개봉 예정인 영화 ‘문경’은 여행자 문경, 신참 비구니 가은, 강아지 길순과 함께 문경 여행을 하게 된 길동무들의 따뜻한 연대와 치유를 그린 힐링 영화다.
 
신동일 비아신픽처스 대표는 “문경시와 업무협약을 통해 상호 간 적극적인 소통을 해 영화 ‘문경’ 촬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문경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함께 아름다운 영상 제작으로 문경을 홍보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문경은 3개의 야외세트장과 실내촬영스튜디오를 기반으로 영화·드라마 촬영의 핫플레이스로 부상하고 있으며, 또한 전 세계에 문경을 알릴 수 있도록 한류 영화·드라마 제작 지원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