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튀르키예 긴급구호대, 출정식 갖고 현지로 출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근미 기자
입력 2023-02-07 22: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튀르키예 지진 실종자 수색 등을 위한 대한민국 긴급구호대(KDRT) 수색견들이 7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 도착해 대기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튀르키예 강진 피해 구조와 구호 임무를 맡은 긴급구호대 118명이 현지로 출발했다.

7일 외교부와 소방청, 한국국제협력단(KOICA·코이카), 육군 특수전사령부와 군 의료 인력 등 총 118명으로 구성된 긴급구호대는 이날 밤 10시 인천공항 1터미널에서 출정식을 열었다.

이들은 이후 인천공항에서 우리 군 KC-330 다목적 수송기편을 이용해 튀르키예 동남부 아다나 공군기지로 향했다. 이번 긴급구호대 인원은 정부가 그동안 해외에 파견한 긴급구호대 가운데 단일 규모로는 최대 수준이다.

정부는 하루 전 튀르키예 정부로부터 구조대 파견 공식요청을 접수하고 부처 간 논의를 진행한 데 이어 이날 낮 박진 외교부 장관 주재로 서울 외교부 청사에서 민관합동 해외긴급구호협의회를 열고 긴급구호대 파견을 결정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열린 국무회의에서 "형제 국가인 튀르키예를 돕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일"이라며 "각 부처는 재난에 적극 협력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