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대표 캐릭터 '무너' 팬 커뮤니티서 디지털 굿즈 제공…"MZ 세대 소통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민철 기자
입력 2023-02-05 13: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LG유플러스 모데링 무너 디지털 굿즈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MZ세대 고객과 소통하기 위해 작년 3월 개설한 자체 캐릭터 ‘무너’ 팬 커뮤니티 활성화에 나선다.

LG유플러스는 무너 캐릭터를 소개하기 위해 일러스트 작가와 협업해 제작한 디지털 굿즈를 무료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프로모션 기간 무너 팬 커뮤니티에 가입하고 접속한 이용자는 누구나 원하는 디지털 굿즈를 내려받을 수 있다.

무너 팬 커뮤니티는 디지털 굿즈를 내려받을 수 있는 ‘별다꾸(별걸다꾸미기)’ 카테고리 외에 무너의 이상을 웹툰 형식으로 감상할 수 있는 ‘무너툰’과 무너 관련 실물 굿즈를 구매할 수 있는 ‘잡화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용자는 커뮤니티 활동에 따라 무너 코인을 얻고 커뮤니티에서 제공하는 굿즈로 교환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다양한 일러스트 작가들과 무너를 활용한 디지털 굿즈를 제작해 MZ세대 고객 대상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 현재까지 디지털 굿즈 52종을 제작해 누적 다운로드 3만8000여건을 기록했고 팬 커뮤니티 활성화 차원에서 작가들과 지속 협업할 계획이다. 무너 팬 커뮤니티 가입자 수는 23만5000명을 돌파했다.

이상수 LG유플러스 캐릭터마케팅 팀장은 “무너와 관련한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함으로써 캐릭터와 고객 소통의 중요한 창구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