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람 "신평, 尹대통령 가벼운 사람 만들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서현 수습기자
입력 2023-02-05 14: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기현, 신평 해촉해야...대통령실도 신평 주장 사실 아니라고 명확히 밝혀야"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천하람 전남 순천갑 당협위원장이 지난 3일 국회 소통관에서 열린 당대표 출마기자회견에서 "당대표가 되면 윤핵관을 퇴출시키겠다"고 주장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천하람 전남 순천갑 당협위원장은 5일 "최근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핵심 관계자)이나 멘토를 자처하는 신평 변호사 같은 인물들이 윤 대통령을 한없이 가벼운 사람으로 만들고 있다"고 비판했다.

천 위원장은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서 "제가 윤 대통령을 뽑았던 이유는 그의 묵직함, 신중해 보이는 모습 때문이었다. 추미애(전 법무부 장관)가 공격해도, 조국(전 법무부 장관) 수호대가 때려도 흔들리지 않았던 바위와 같은 모습을 기대하고 대통령으로 뽑았던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윤핵관이나 신 변호사의 이야기처럼 성정이 거칠고 일 하나하나에 신경질적으로 반응하는 모습을 바랐던 것이 아니다"라고 일침했다. 

그는 "신 변호사는 사퇴 요구가 이어지자 이해할 수 없는 현학적인 글을 올려 거취를 불분명하게 하고 있다"며 "김기현 후보는 대통령의 탈당 후 신당 창당이라는 이 중차대한 문제를 가볍게 보지 마시고 즉각 신 변호사를 해촉하라"고 촉구했다.

아울러 "대통령실도 신 변호사의 주장이 사실이 아니라고 명확하게 밝혀달라"면서 "대선이 끝난 지 아직 1년이 지나지 않았다. 당원들에게 더 상처를 주지 말라"고 요청했다.

한편 신 변호사는 유력 당권주자 김기현 의원의 후원회장을 맡고 있다. 그는 전날 페이스북에 "만약에 안철수 의원이 당 대표가 된다면 어찌 될 것인가. 경우에 따라서 윤 대통령은 국힘당(국민의힘)을 탈당하고 정계개편을 통한 신당 창당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 내몰릴 것"이라고 주장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