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김정숙 여사는?...김건희 명예훼손 대응, 공익 직결된 문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성휘 기자
입력 2023-02-01 11: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참여연대 정보공개청구에 반박...김건희 주가 조작 의혹에는 "가짜뉴스"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가 지난달 31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주한 외교단을 위한 신년인사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대통령실은 1일 "참여연대가 특정 정파에 치우친 것이 아니라면, 과거에 먼저 이뤄진 김정숙 여사 비판에 대한 당시 대통령비서실의 법적 대응부터 선행해 문제 제기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대통령실은 이날 오전 언론 공지를 내고 "참여연대의 정보공개청구에 대하여는 오로지 법과 원칙에 따라 적절한 범위에서 대응할 것임을 알려드린다"며 이같이 말했다.
 
전날 참여연대는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 명예훼손 혐의와 관련해 대통령비서실이 직접 고발장을 낸 것을 두고 '대통령 가족의 사적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공적 자원이 동원된 것으로 볼 수 있다'는 의혹을 제기하며 정보공개 청구를 했다.
 
이는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이 김 여사가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외에도 다른 주가 조작에 관여했다고 주장한 것에 대해 대통령실이 경찰에 고발장을 제출한 것에 대한 문제제기다.
 
그러나 대통령실은 "대통령 및 그 가족에 대한 근거 없는 허위사실 유포는 외교상 국격을 떨어뜨리고 국정 동력을 약화시키는 등 공익과 직결된 문제"라며 "대통령비서실이 국민의 알 권리와 국익을 위해 직접 대응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반박했다.
 
특히 "최근 고발한 건은 특정 매체(뉴스타파)와 김 대변인이 제3자의 재판에서 나온 일부 내용을 맥락과 다르게 짜집기하여 스스로 의혹을 만든 전형적인 '가짜뉴스'"라면서 "과거에 발생한 실체가 있는 사건이 전혀 아니다. 대통령 배우자가 되기 전에는 어느 누구도 피해 신고를 하거나 의혹조차 제기된 적이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대통령실은 "정치적 목적으로 일방적인 거짓 의혹 제기를 한 것에 대해 대통령과 그 가족이 일일이 직접 대응해야 한다면 국정은 마비되고 그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들께 돌아갈 것"이라면서 문재인 전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 사례를 언급했다.
 
구체적으로 '김정숙 여사의 타지마할 단독 방문', '경호원 개인 수영강습' 등에 대한 언론 보도를 거론하고 "문재인 정부 대통령비서실과 경호처는 정정보도 청구 등 법적 조치를 직접 취한 바 있다"면서 "당시 참여연대는 어떠한 문제제기도 하지 않고 침묵했다"고 일침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