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023년 시무식 개최…한종희 "新환경경영전략 본격화 원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수지 기자
입력 2023-01-02 10: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종희·경계현 대표이사, 공동명의 신년사 발표…시무식 생중계

삼성전자가 올해를 신환경경영전략을 본격화하는 원년으로 삼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한다.
 
삼성전자는 2일 오전 수원 삼성 디지털 시티에서 2023년 시무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한종희 DX부문장 겸 대표이사(부회장)와 경계현 DS부문장 겸 대표이사(사장)를 비롯해 주요 경영진과 임직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시무식에는 사내 최고 기술 전문가를 뜻하는 '삼성명장'과 한 해 우수 성과자에게 수여하는 '애뉴얼 어워즈(Annual Awards)' 수상자의 가족들이 처음으로 초청돼 의미를 더했다.
 
한 부회장과 경 사장은 공동명의 신년사를 통해 "어려운 대외 여건 속에서도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준 국내외 임직원 여러분의 헌신과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위기 때마다 더 높이 도약했던 지난 경험을 거울삼아 다시 한번 한계의 벽을 넘자"고 말했다.
 
한 부회장은 "2023년은 신환경경영전략을 본격화하는 원년이므로 친환경 기술을 우리의 미래 경쟁력으로 적극 육성하고, 삼성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지속 가능한 내일을 만드는 것이 되도록 하자"며 "과감한 도전과 변신으로 도약의 전환점을 만들자"고 강조했다.
 
이어서 어려울 때일수록 △세상에 없는 기술, 세상을 바꿀 수 있는 기술 발굴 △양보할 수 없는 절대적 가치인 품질력 제고 △고객의 마음을 얻고 차별화한 경험 제공 등으로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자고 주문했다.
 
아울러 새로운 역사를 만들기 위해 모든 변화를 만들어내는 원동력은 임직원이라고 꼽으면서 다양성, 공정, 포용에 기반한 열린 조직 문화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끝으로 한 부회장은 "국내외 모든 사업장에서 준법 가이드라인을 철저하게 준수하고, 준법 문화 정착에 힘쓰자"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시무식은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국내 전 사업장에 생중계됐다.
 

삼성전자 서초동 사옥 깃발 [사진=석유선 기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