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안양시장 "월드컵 최고 공격수 조규성 선수 시민들에게 벅찬 감동 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양) 박재천 기자
입력 2022-12-27 08: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조규성 선수, 안양시청 깜짝 방문

  • FC안양 첫 프로 입단 인연

[사진=안양시]

최대호 시장이 26일 안양시청을 깜짝 방문한 조규성 선수에게 "끊임없는 단련을 통해 월드컵 최고 공격수로 성장한 조 선수가 많은 시민들에게 가슴 벅찬 감동을 줬다”며 격려했다.

이날 최 시장은 카타르 월드컵 최고 스타로 떠오른 조규성 선수의 갑작스런 방문에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FC안양에 입단하며 프로선수 생활을 시작한 조 선수는 군 입대 직전에도 FC안양 홈경기를 관람할 정도로 FC안양에 대한 애정이 남다르다.

조 선수는 “고등학교 때부터 축구에 진심이었고, FC안양에서 시작해 이렇게 성장하게 돼서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고 너무 애정이 있는 팀”이라고 말했다.

 

[사진=안양시]

특히 "구단에서 너무 잘 챙겨주셨었고, 안양이라는 도시 자체도 너무 좋아한다”며 “응원해주신 시민 여러분들에게 정말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 시장은 “친정 안양을 잊지 않고 찾아와 줘서 고맙다”며 “미래 언젠가는 조 선수가 제2의 조규성을 발굴·육성하는 등 또 다른 모습으로 한국 축구를 발전시키며 FC안양과도 인연을 이어가면 참 좋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FC바르셀로나와 같이 협동조합을 꾸려 시민이 중심이 되는 구단으로 운영하는 것이 꿈이자 목표”라고 덧붙였다.

한편 FC안양 유스팀인 안양공고, 광주대를 거쳐 지난 2019년 우선 지명으로 FC안양에 합류한 조 선수는 최전방 스트라이커로 활약하며 ‘K리그2 베스트11’에 선정된 바 있다. 그는 올해 FA컵 MVP, K리그1 베스트11, K리그1 득점왕을 기록하는 등 맹활약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