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내 집 앞 눈 치우기 등 시민 동참 호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2-12-23 13: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안전·교통혼잡 해소 위해 내 집 앞 눈 치우기, 대중교통 이용 등 절실

[사진=전주시]

전주시는 다가오는 주말까지 대설과 한파가 이어질 것으로 예보됨에 따라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내 집 앞 눈 치우기와 대중교통 이용하기 등에 시민들의 동참을 23일 호소했다.

시는 향후 시민 불편 해소를 위해 적설량과 도로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필요시 가용 가능한 제설 장비와 인력을 총동원해 주요 도로를 중심으로 눈 치우기를 이어갈 계획이다.

또 인근 군부대도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제설작업에 참여하게 되며, 모범운전자와 온누리교통봉사대 등도 교통혼잡 시간 때 주요 교차로 30곳에서 원활한 교통 흐름을 유도하게 된다.

이와 함께 전주시는 눈길로 인한 시내버스 연착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세버스 20대를 배치해 팔달로와 백제대로, 혁신도시 등을 운행토록 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 22일부터 23일 새벽까지 이어진 폭설로 인한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제설 장비와 인력을 총동원해 밤새 제설작업을 실시했다. 

출근길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기존 운영해온 제설 장비 35대를 모두 투입하고, 전날 오후 11시부터 이날 오전 6시까지 스키로더 11대와 그레이더 3대를 추가 임차해 제설 현장에 투입했다. 

또한 이날 오전 6시 전 직원을 투입해 취약지를 중심으로 제설작업을 실시하기도 했다.

여기에 눈길 꼬리 물리로 인한 교통혼잡을 차단하기 위해 주요도로 20개 교차로에 온누리교통봉사대와 모범운전자회의 도움을 받아 교통흐름을 최대한 유지토록 했으며,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전세버스를 6대도 긴급 투입해 연착되는 시내버스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했다.

우범기 시장도 전날 오후 완산구청에서 현장 점검회의에 이어 오후 10시 대설 상황을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상황판단 의회를 주재했다. 

우 시장은 22일과 23일 이틀 연속으로 직접 제설 상황을 확인하기 위해 백제로와 팔달로, 기린로 등 주요 도로를 확인하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