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러핀, 12월 24일 첫 무료 공연…"사랑에 보답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22-12-22 14: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마운틴무브먼트]

그룹 크러핀이 12월 24일 첫 무료 공연에 나선다.

크러핀은 지난 15일 복고풍 스타일의 캐럴 곡 '나의 크리스마스'를 한국과 중국에서 동시 발매했다.

'나의 크리스마스'는 행복감을 전해주는 캐럴 곡으로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크리스마스라면 누구나 느낄 수 있는 공감되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크러핀은 크리스마스이브인 12월 24일 강촌 엘리시안을 시작으로 무료 공연을 시작한다. 크러핀 측은 "90년대부터 2000년대 초에 활동했던 가수들은 대중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무료 콘서트 무대에 많이 서기도 했었다"라며 당시 기억을 되살려 무료 콘서트를 열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복고풍 스타일의 캐럴로 데뷔한 크러핀은 데뷔와 동시에 무료 공연을 기획했고, MC딩동도 재능기부로 참석하여 연말 대중들에게 한 걸음 다가설 예정이다. 장소는 각 지자체 또는 스키장 등의 시설과 협의가 완료된 공연장으로 대중들을 모아 신나는 공연을 즐기는 게 그 목적이다.

또 크러핀은 '나의 크리스마스' 음원 수익금 전액을 연탄은행에 기부하기로 했다. 이처럼 음원을 널리 알려 연말 기부하는 문화를 되살리고자 한 것도 크러핀의 탄생 이유 중 하나다.

한편 크러핀은 매년 여름과 겨울에 음반을 낼 계획을 전하며 꾸준한 활동을 예고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