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청주대-생산기술연-㈜포도, 스마트농업 로봇개발 나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종구 기자
입력 2022-12-15 15: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스마트농업‧농업로봇 개발 협약…정부과제 발굴 상호협력

충북 영동군은 15일 청주대학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포도와 함께 스마트농업 로봇개발 및 육성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이낙규 원장, 정영철 영동군수, ㈜포도 권일룡 대표이사, 청주대학교 차천수 총장). [사진=영동군]



충북 영동군이 청주대학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포도와 함께 스마트농업 로봇개발 및 육성을 위해 팔을 걷고 나섰다.

15일 군에 따르면 정영철 군수, 청주대학교 차천수 총장,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이낙규 원장, ㈜포도 권일룡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영동군 스마트농업 로봇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영동군 지역 여건에 맞는 스마트농업을 공동으로 연구해 정부 연구과제를 발굴하고 특히 스마트농업과 농기계 로봇개발 육성 및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미래농업의 주요 정책이자 민선 8기 영동군의 핵심사업인 ‘스마트농업 육성’에도 청신호가 켜졌다.

주요 협약 내용은 연구 및 실증 등 스마트농업과 농기계 로봇 연구개발 협력, 정부과제 발굴과 이를 수행하기 위한 재정적, 기술적, 행정적 지원, 인재 양성 및 교육시스템 개발, 정보의 교류 및 상호 장비 사용 등에 관한 사항이다.

군은 군을 비롯해 4개 기관이 소통과 협력을 기반으로 스마트농업 육성 발전을 추진해 농촌 고령화와 기후변화 등 농촌의 위기 타개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또 이번 협약이 과일의 고장 위상 정립과 선진 농업기술 도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영철 군수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스마트농업과 로봇산업 육성 발전의 중요성을 함께 인식하고 미래농업을 선도하기 위해 적극 협력하여 스마트농업의 발전과 함께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