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지방물가 안정관리 최우수 지자체'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종구 기자
입력 2022-12-15 15: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행안부, 특별교부세 1억원 인센티브 수상

청주시는 15일 행정안전부 주관 ‘2022년 지방물가 안정관리 추진실적 평가’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1억원의 특별교부세 인센티브를 수상했다. [사진=청주시]


충북 청주시는 15일 행정안전부 제1별관 대강당에서 행정안전부 주관 ‘2022년 지방물가 안정관리 추진실적 평가’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1억원의 특별교부세 인센티브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2년 지방물가 안정관리 추진실적 평가’는 행안부 주관으로 올해 우크라이나-러시아 사태 등 국제정세 불안 속에 지방물가 안정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평가는 지방공공요금 안정관리, 착한가격업소 지원, 지방물가 안정을 위한 추진 실적 등 6개 부문의 정량‧정성 지표를 바탕으로 실시했다.

시는 민선 8기 출범 후 경제 1호 공약인 소상공인 육성자금 1%대 초저금리 대출이자 지원 사업과 지역 소비 촉진을 위한 청주페이 인센티브 지급 재개, 지역 제품 우선 구매 독려, 상‧하수도 요금 인하 등 시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해소하려고 노력했다.

이범석 시장은 “이번 결과는 고물가, 고금리의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모두 함께 노력해 얻은 성과물”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체감하는 경제적 부담을 해소하기 위해 지방물가 안정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민생경제 회복과 지역경제 내실 강화를 통해 시민 모두가 행복한 청주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