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자신의 SNS 통해 축구국가대표팀 월드컵 16강 진출 축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 기자
입력 2022-12-03 16: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민 마음 하나로 모아 8강 가자

유정복 인천시장 [사진=인천시]

유정복 인천시장은 3일 자신의 SNS를 통해 대한민국이 축구강국인 포르투갈을 극적으로 이겨 12년만에 16강진출을 축하했다.

유 시장은 "어제 밤부터 오늘 새벽까지 잠을 설치셨지요? 저도 한국-포르투갈 전을 보고 그 감동이 가시지않아 밤잠을 설레였지만 아직도 짜릿한 쾌감이 계속되는군요"라고 했다.

[사진=유정복 시장 페북 캡처]

유 시장은 대표팀이 지난 두경기에서 무승부와 패배를 딛고 축구강국인 포르투갈을 극적으로 물리치고 16강에 올라갔다고 축하했다.

유 시장은 "월드컵으로 국민 모두가 하나 되어 승리하듯이, 나라발전과 지역발전, 시민행복을 위해서도 우리 모두는 하나입니다. 여세를 몰아 8강으로! 그리고 국민 마음도 더욱 하나로 모아 나가야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월드컵 대표팀은 포르투갈과의 예선 3차전에서 2:1로 승리했다.

한국은 전반 16분 손흥민의 크로스에 이은 조규성의 헤딩슛이 골키퍼 선방에 막힌 뒤 흐른 공을 골문 오른쪽에 있던 김진수가 왼발로 차넣었으나 오프사이드로 득점은 무효가 됐다.

그후 전반 27분 이강인이 왼발로 찬 코너킥이 호날두 등에 맞고 골문에 앞에 떨어지자 김영권이 넘어지면서 왼발 발리슛으로 포르투갈 골문에 차 넣었다.

그후 양팀은 공방이 게속되다가 후반 46분 한국이 16강으로 가는 문을 열었다. 주인공은 황희찬이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주장 손흥민이 하프라인 부근부터 공을 잡아 패널티 에리어까지 혼자 몰고 간 뒤 상대 수비 세 명에 둘러싸이자 재치 있게 수비수 가랑이 사이로 볼을 황희찬에게 투입했고, 황희찬이 이를 이어받아 오른발 논스톱 슛으로 골을 연결해 승리를 쟁취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