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중국대사관 "장쩌민 전 국가 주석 조문 장소 논의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예지 기자
입력 2022-11-30 21: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장쩌민 전 중국 국가주석이 30일(현지시간) 96세의 나이로 별세했다. 사진은 1999년 10월 1일 중화인민공화국 50주년 기념식을 축하하기 위해 톈안먼 광장에서 열린 국경일 열병식 도중 손을 흔들고 있는 장쩌민 전 주석의 모습이다. [사진=AFP·연합뉴스]

주한중국대사관은 장쩌민(江澤民) 전 중국 공산당 총서기 겸 국가주석의 조문 장소 등을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한중국대사관 측은 30일 "장쩌민 전 주석의 별세를 애도하기 위한 조문소를 대사관 내부에 설치할지, 제 3의 장소에 설치할지를 논의하고 있다"며 12월 1일 확정될 것이라고 전했다. 

장쩌민 전 주석은 30일 낮 12시 13분(현지시간) 백혈병, 다발성 장기부전 등으로 상하이에서 치료받다 96세를 일기로 별세했다. 올해 10월 16일 열린 공산당 제20차 전국대표대회에도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으며, 지난 2019년 국경일 70주년 기념행사로 후진타오(胡錦濤) 전 주석과 함께 연단에 모습을 드러낸 것이 마지막이다. 

시진핑 국가 주석이 주임을 맡은 장례위원회는 '추도 대회'가 열리는 날까지 베이징 톈안먼 광장, 인민대회당, 신화문, 외교부, 해외의 대사관 및 영사관 등에 조기를 게양키로 했다. 또 재외공관 등에 빈소를 마련해 외국 인사들의 조문을 받기로 했다.

다만 중국 당국은 관례에 따라 외국 정부, 정당, 우호 인사 등의 조문단은 초청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장 전 국가 주석의 별세 소식이 전해지자 신화통신, 인민일보 등 중국 관영 언론들은 애도의 표현으로 홈페이지를 흑백으로 개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