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월드컵] 네덜란드 해결사 '학포'... 머리·양발 가리지 않고 '골·골·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아라 기자
입력 2022-11-30 03: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개최국 카타르 꺾고 16강 진출

네덜란드 코디 학포가 카타르와의 월드컵 조별리그 A조 3차전에서 득점한 뒤 기뻐하는 모습. [사진=AP·연합뉴스]

국제축구연맹(FIFA)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A조에서는 네덜란드의 공격수 코디 학포가 단연 돋보였다. 학포는 조별리그 3경기 연속골을 앞세우며 네덜란드의 해결사로 등극했다.

30일(한국시간) 카타르 알코르의 알베이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A조 3차전에서 학포는 전반 26분 선제골을 터트렸다. 후반 4분 데이비 클라센이 크로스를 시도했고, 멤피스 데파이가 카타르 수비수를 끌고 쇄도하며 공간을 만들었다. 골문 구석을 노린 학포가 오른발 슈팅으로 카타르의 골망을 흔들었다.

학포는 세네갈과의 1차전 경기에서 오랜 시간 이어오던 양측의 팽팽한 균형을 무너뜨렸다. 후반 39분 프렌키 더 용이 올려준 크로스를 학포가 헤더 골로 연결했다.

에콰도르와의 2차전 경기에서 학포는 최전방 공격수로 출전해 선제골을 터뜨렸다. 전반 6분 센터백 아케가 전방으로 긴 패스를 보냈고, 이후 공을 소유한 데이비 클라센과 교차하면서 공을 이어받은 학포가 골문 왼쪽을 노린 슈팅으로 에콰도르의 골망을 흔들었다.

학포는 조별리그 A조 2차전 에콰도르전에서는 왼발로, 3차전 카타르전에서는 오른발로, 1차전에서는 머리로 득점을 기록했다. 이로써 학포는 이번 월드컵에서 주목받는 선수로 떠올랐다. 

네덜란드는 2승 1무 승점 7점으로 A조 1위를 확정 지으며 16강 진출 티켓을 거머쥐었다. 네덜란드는 다음 달(12월) 4일 B조 2위와 8강 티켓을 놓고 겨룬다.

반면 이날 네덜란드와 경기에서 패배한 카타르는 16강 진출이 물거품되며 월드컵 개최국 최초로 '전패'라는 불명예스러운 기록을 남겼다. 개최국이 본선에서 1점의 승점도 얻지 못한 팀은 카타르가 처음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