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월드컵] 이강인 "감독님이 가진 걸 보여달라고 하셨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세희 기자
입력 2022-11-25 08: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합뉴스]

극적으로 벤투호에 승선한 '골든보이' 이강인(21·마요르카)이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에서 월드컵 데뷔전을 성공적으로 치렀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24일(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1차전에서 우루과이와 0-0 무승부를 기록했다.

0-0으로 팽팽했던 전반이 지나고 후반도 중반을 넘어 공격진의 날카로움도 조금씩 무뎌지는 기색이 보이자 벤투 감독은 승부수를 던졌다.

후반 30분 2선에서 활약한 나상호를 빼고 이강인을 투입한 것이다.

이강인은 경기 후 취재진에 "한 팀이 됐던 팀원들에게 감사한 마음이 크다"며 "좋은 경기력에 비해 무승부라는 결과가 조금 아쉽다"고 말했다.

이어 "항상 준비하고 있었다. 경기를 뛰든 못 뛰든 기회가 온다면 팀에 최대한 도움이 되려 한다"며 "이렇게 뛸 수 있게 돼 정말 좋았다"고 덧붙였다.

이강인은 "감독님께서 수비할 때 너무 많이 쳐지지는 말라고 하셨다. 또 공을 잡았을 때는 제가 가지고 있는 걸 보여달라고도 하셨던 것 같다"고 말했다.

실제로 이날 벤투 감독은 그간 활용하지 않던 이강인을 후반 교체로 투입한 데 대해서는 "이강인은 빠르게 치고 나가는 패스가 좋다. 훈련장에서 그런 부분이 잘 드러났다"고 설명했다.

이강인은 경기 막판 상대 에이스 미드필더 페데리코 발베르데(레알 마드리드)와 신경전을 펼치기도 했다.

역습을 전개하려던 이강인을 태클로 막은 발베르데가 공중을 향해 손을 휘두르면서 도발하는 듯한 제스처를 취한 것이다.

이에 이강인은 "경기 중에는 어떤 일이든 일어날 수 있다. 별로 신경 쓰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루과이는 정말 좋은 선수들이 있는 팀이었다"고 덧붙였다.

벤투호는 오는 28일 가나와 조별리그 2차전, 다음 달 3일에는 포르투갈과 조별리그 3차전에서 맞붙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