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요인터렉티브, 육군 M&S 국제학술대회 참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22-11-24 15: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 15회 육군 M&S 국제학술대회에 참가한 ㈜요요인터렉티브 이경주 대표]

VR·AR 시스템 및 메타버스 개발 전문기업 요요인터렉티브가 군사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 중이다.  

요요인터렉티브는 지난 15~16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5회 육군 M&S 국제학술대회'에 참가해 전시부스를 운영했다고 24일 밝혔다. 

M&S(Modeling&Simulation)는 실제 전장 환경과 유사한 모의장비로 훈련해 그 성과를 분석하고 실제 장비의 성능을 모의시험하는 과학적인 분석 기법으로, 비용, 시간, 공간의 한계로 실제 실행이 제한되는 상황에 대한 분석, 예측을 모의로 해결하는 방법이다.
 

[사진=‘VR 기반 안티드론건 재밍(Anti Drone gun Jamming) 훈련 시스템’을 체험하는 모습]

이번 대회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신기술 활용사례를 중심으로 약 44개의 업체 및 기관의 전시부스가 설치됐다.

요요인터렉티브 전시 부스에서는 'VR 기반 안티드론건 재밍(Anti Drone gun Jamming) 훈련 시스템'을 현장에서 확인하고 체험해 볼 수 있었다.

이튿날인 16일에는 방산업체가 보유한 기술에 대한 군 적용방안을 토의하며 민군 간 기술 협력을 제고하는 군 소요창출 간담회가 열렸다.

이경주 대표는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메타버스가 적용된 기술을 소개하며 간담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한편, 요요인터렉티브는 VR기반 대한민국 해군 체험 구축, 한국항공우주산업(KAI) 메타버스 플랫폼을 개발해 기술력을 선보인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