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선진 건축행정 구현 위해 건축사 간담회 열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시흥)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2-11-18 10: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건축행정의 건실화 목표로 한 민관 상호 소통의 자리 마련

임병택 시흥시장(왼쪽)과 이성원 시흥지역 건축사회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시흥시]

경기도 시흥시가 시흥시청 글로벌센터에서 관내 건축사와 관계 공무원 등 70여 명을 대상으로 ‘건축사 간담회’를 개최해 건축문화 발전을 도모하고 건축 공사장의 안전사고 예방에 힘썼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지역건축안전센터 운영 업무협약식 △2022 시흥시건축문화제 결과보고 △2022 하반기 실무자 간담회 결과보고 △건축공사장 안전관리 및 건축사 건의사항 청취 등이 이뤄져 건축행정의 건실화를 목표로 한 민관 상호 소통의 자리가 마련됐다.
 
앞서 지난 9월 28일에 열린 하반기 실무자 간담회를 통해 오간 ‘건축허가 절차에 대한 문제점 및 개선 방안’을 함께 논의함으로써 신속한 인허가 처리방안 내용을 발표했다.
 
이성원 시흥지역 건축사회장은 “시흥시 건축행정은 타 시에 비해 신속한 업무 처리가 진행되고 있어 우수한 편”이라면서 “앞으로도 정기적인 간담회를 통해 선진 건축행정을 이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건축사는 존경받는 전문직으로, 건축사의 생각이 세상을 바꾼다고 할 만큼 중요한 직무이다. 따라서 시흥시와 건축사회가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선진적인 건축행정 구현을 위해 긴밀한 협조로 상생 발전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