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월드컵 중계 이상無" KT, 국제방송중계망 구축 완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일용 기자
입력 2022-11-15 11: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싱가포르와 런던의 해외거점시설과 국제해저케이블 활용해 다중 경로 구축

  • '님브라' 장비 활용한 '히트리스' 적용...끊김 없는 영상 실시간 송출

안치용 KT 강북강원광역본부장(전무)이 카타르 월드컵 국제방송중계망 개통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KT]

KT가 20일(현지시간)부터 카타르 도하에서 열리는 월드컵을 위한 국제방송중계망 구축을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

KT는 지난 5월 카타르 월드컵 국제방송중계망 주관 통신사로 단독 선정됐다. 이후 카타르 현지에 KT 기술진을 파견해 끊김 없는 방송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했다. 

현지 경기장에서 촬영된 영상은 싱가포르, 런던 등 KT 해외 거점시설(PoP)과 부산국제통신센터에서 관제·운용하는 APG(Asia Pacific Gateway), KJCN(Korea-Japan Cable Network), APCN2(Asia-Pacific Cable Network 2) 등 대용량 국제해저케이블을 경유해 서울국제통신센터에 도착한다. KT는 이 영상을 지상파 3사에 제공해 국민들에게 월드컵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KT는 끊김 없는 방송을 위해 국제해저케이블 구간을 주요 경로 2개와 예비 경로 3개로 다중화했다. 이로써 카타르 도하 국제방송센터(IBC)와 한국 지상파 3사 사이에 총 5개 경로가 마련됐다. 만약 한 경로에 장애가 발생하더라도 즉시 다른 경로로 우회하면 된다..

KT는 방송중계시스템 외에도 전 서비스에 대한 철저한 사전 품질 테스트와 긴급 복구 훈련을 마쳤다. 다양한 돌발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대회가 끝나는 12월 18일까지 종합 상황실을 개설해 비상 근무 체계에 돌입한다. 현지에 파견된 방송 관계자, 기자단, 월드컵 관계자를 위한 국제 전화·인터넷 서비스도 제공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