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실업 창립 40주년...김익환 부회장 "혁신적 기업 문화가 신성장 동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다이 기자
입력 2022-11-16 07: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익환 한세실업 부회장[사진=한세실업]

김익환 한세실업 부회장이 창립 40주년을 맞아 한세실업만의 혁신적 기업 문화를 통한 신성장동력 마련을 약속했다.

15일 한세실업에 따르면 김 부회장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기업 문화를 통해 신성장동력을 발굴하고 100년 기업을 이어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익환 부회장은 김동녕 회장의 차남으로 고려대 졸업 후 미국 조지워싱턴대에서 MBA를 이수했다.

김 부회장은 2004년 한세실업에 입사한 후 조직문화를 유연하게 개편한 동시에 첨단 IT시스템을 적극 도입해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시켰다는 평가를 받는다. 김 부회장이 도입한 스마트 시스템 HAMS(Hansae Advanced Management System)는 제품 생산 과정의 모든 흐름을 데이터화하는 시스템으로 본사에서 전 세계 모든 공장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2017년부터는 자체 3D 디자인 기술로 가상 샘플을 제작하며 폐기물을 줄여 친환경 경영에 동참하고 있다.

김 부회장은 “첨단 IT기술을 활용해 업무 효율을 높이고 성과 위주의 공정한 평가를 통해 미래 성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세실업은 전 세계 9개국에 20개 법인과 9개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직원 5만여 명이 근무하고 있다.

한세실업 수출 물량은 연간 4억장에 달한다. 갭, H&M, 아메리칸이글 등 글로벌 유명 의류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한세실업은 2003년 온라인 서점 1위 예스24, 2014년 교육콘텐츠기업 동아출판 등을 인수하며 문화콘텐츠 사업도 확대하고 있다. 예스24는 올해 웹소설·웹툰 플랫폼 '북팔'을 인수하며 웹 콘텐츠 분야에도 본격 진출했다.

한편 한세실업 3분기 매출은 5883억원으로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했고 올해 매출은 2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