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고객사 대상 '퇴직연금 세미나'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상현 기자
입력 2022-11-10 09: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제도 운영 및 운용 관리 정보 제공

[사진=교보생명]


교보생명이 퇴직연금 고객사를 대상으로 ‘2022 퇴직연금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퇴직연금을 도입했거나 도입을 검토 중인 기업에 관련 제도 운영과 관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내외 110여개 기업의 재무·인사 부서장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첫번째 세션에서는 김소연 교보생명 노무사가 '퇴직연금 주요 법규 개정 동향 및 기업의 준비사항'을 주제로, 퇴직연금제도 체크 포인트와 노무 이슈 관리 등에 대한 강연에 나섰다.

이어 이채원 라이프자산운용 의장이 '2023년 금융시장 전망 및 인플레이션 시대의 퇴직연금 자산운용'을 주제로, 내년 시장 동향과 자산운용 전략을 공유했다. 

교보생명은 1976년 국내 최초로 종업원퇴직적립보험을 개발했으며, 고객사에 분기마다 퇴직연금 운영 현황을 보고하고 투자·컴플라이언스·임직원 커뮤니케이션 등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운영보고회’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로보어드바이저를 도입해 맞춤형 포트폴리오, 추천상품 정보, 금융시장 리포트 등을 제공하고 있다.

교보생명은 현재 5000여 고객사에서 약 89만명의 퇴직연금을 맡아 8조7000여 억원의 적립금을 운용하고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장기적 관점에서 가입자의 노후보장을 돕기 위해 차별화된 퇴직연금 유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맞춤형 컨설팅과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고객 노후를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