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푸르밀 노사, 30% 감원만 합의...사업 유지는 오너 결단 남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남라다 기자
입력 2022-11-08 17: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차 교섭 위해 본사 사무실 향하는 푸르밀 노조 [사진=연합뉴스]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 노사가 임직원 30% 감원에 합의했다. 

다만 이날 교섭은 푸르밀 노조와 사측 실무진 간에 이뤄진 논의로, 사업 유지 여부에 대해선 최종적으로 오너 일가 결단이 남은 것으로 나타났다. 

8일 푸르밀 노동조합에 따르면 노사는 이날 전북 전주공장에서 4차 교섭을 진행한 결과 30% 인력 구조조정에 대해 합의했다.

이날 교섭에는 사측 대표로 총무부장 등 비상대책위원 3명이 참석했지만 신동환 대표이사는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신 대표를 포함한 경영진은 추후 자금대책, 보상안 등을 고려해 공식 입장을 밝힐 것으로 전해졌다. 

김성곤 푸르밀 노조위원장은 이날 교섭 이후 기자들을 만나 "본사에서 비상대책위원장을 포함한 위원들이 내려와서 갑작스럽게 교섭을 했다"며 "인원감축 30%에 합의했다"고 말했다.

지난 4일 진행됐던 3차 교섭 때 사측은 50% 감원을 요구했고, 노조 측은 30%로 맞서다가 결국 협상이 불발된 바 있다. 당시 신 대표는 이날까지 임직원 30% 구조조정 또는 법인 청산 중 결정해 공식 발표하겠다고 노조 측에 밝힌 바 있다. 

그러나 사측이 "매각이나 사업 유지가 확정된 건 아니"라며 노사 간 합의안을 공식 부인하자 노조 측은 앞선 발표 내용을 철회하는 해프닝이 벌어졌다. 

푸르밀 관계자는 “인력 감축안에 대해선 어느 정도 경영진과 실무진 간 의사소통이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면서도 "사업 유지안에 대한 사측의 공식적인 입장은 추후 나올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푸르밀은 지난달 17일 전 직원들에게 이달 30일자로 사업 종료 사실을 알리고 정리 해고를 통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