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 광산 고립자 생환, 221시간 모닥불로 견뎠다...尹 "기적 같은 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래 기자
입력 2022-11-05 00: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소방 당국 "두 사람 모두 건강 상태 양호"

경북 봉화군 아연 채굴광산 매몰사고 열흘째인 4일 오후 11시께 구조 당국은 고립됐던 작업자 2명이 생환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이날 생환한 고립자들이 안동병원으로 이송되는 모습. [사진=연합뉴스]

경북 봉화군 아연 채굴광산 매몰사고로 고립된 작업자 2명이 생환했다. 사고 발생 221시간 만이다.
 
5일 경북소방본부 등 구조당국에 따르면 전날 오후 11시 3분께 선산부(조장) 박씨(62)와 후산부(보조작업자) 박씨(56)가 갱도 밖을 걸어서 탈출했다. 두 사람 모두 건강 상태는 양호한 것으로 확인됐다. 소방당국은 이들을 인근 병원으로 이송했다.
 
경북소방본부는 “발견 당시 두 사람은 폐갱도 내에서 바람을 막기 위해 비닐을 치고 모닥불을 피우며 추위를 견뎠다”고 말했다.
 
봉화 광산 매몰사고는 지난달 26일 오후 6시께 봉화 재산면 아연 채굴광산 제1 수직갱도에서 펄(토사) 약 900톤(업체 측 추산)이 수직 아래로 쏟아지며 발생했다. 사고로 조장 작업자 2명이 지하 190m 지점에 고립됐다.
 
열흘 만에 매몰사고로 고립된 작업자 2명이 무사히 귀환하자 윤석열 대통령도 ‘기적 같은 일’이라며 반색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본인 페이스북에 “봉화의 아연 광산에 고립돼 있던 광부 두 분이 무사히 구조됐다”며 “참으로 기적 같은 일”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생사의 갈림길에서 무사히 돌아오신 두 분께 감사하고 또 감사하다. 가슴이 뭉클하다. 며칠 동안 밤낮없이 최선을 다한 소방청 구조대, 광산 구조대 여러분, 너무나 수고하셨다”며 “현지에 파견되어 구조작업에 매진해준 시추대대 군 장병 여러분께도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