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참사] 한동훈 "유족에 깊은 위로"...사고대책본부에 철저 조치 당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한지 기자
입력 2022-10-30 13: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동훈 법무부장관이 지난 27일 오전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서울에서 열린 '제13회 한국법률가대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대규모 이태원 압사 사고와 관련해 유족들에게 위로를 전했다. 검찰에는 대검찰청에 설치된 사고대책본부를 중심으로 경찰과 긴밀히 협력하도록 지시했다.

한 장관은 30일 법무부를 통해 이태원 참사와 관련해 "이번 사고로 커다란 충격과 슬픔을 겪고 있는 피해자와 가족들에게 깊은 위로를 전한다"고 밝혔다.

한 장관은 대검찰청에 구성된 사고대책본부를 중심으로 사고 원인과 경위의 명확한 규명, 검시·시신 유족 인도 등이 신속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철저하게 조치하라고 당부했다. 이 과정에서 경찰과 긴밀하게 협력할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피해회복을 위한 법률 지원, 외국인 사상자 신원확인·유족 입국 지원 등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지시했다. 법무부 산하 서울출입국외국인청도 비상대책반을 구성했다. 외국인 사상자 신원 확인, 유족·보호자 입국과 체류, 통역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대검은 이날 이른 오전 황병주 형사부장을 본부장으로 하는 사고대책본부를 꾸렸다고 밝혔다. 이원석 총장을 비롯해 유관 부서장과 과장들이 출근해 비상회의를 진행했다.

검찰은 사고 관할 검찰청인 서울서부지검을 중심으로 경찰, 소방청 등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신속하게 신원확인, 검시 및 사고원인 규명 등을 진행한다. 서울서부지검은 한석리 검사장을 중심으로 비상대책반을 가동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