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2022 성남 글로벌 헬스케어 컨벤션' 연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22-10-14 08:41
도구모음
인쇄
글자크기 줄이기 글자크기 키우기

[사진=성남시]

경기 성남시가 오는 27~29일까지 ‘2022 성남 글로벌 헬스케어 컨벤션’을 개최한다.

14일 시에 따르면 올해 5회째를 맞는 이번 성남 글로벌 헬스케어 컨벤션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4차산업 기술을 결합한 성남시의 의료관광과 헬스케어 산업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기 위한 온·오프라인 행사로 마련된다.

시는 컨벤션 첫날 오전 10시 시청 온누리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사흘간 성남 의료관광·헬스케어 전시행사, 비즈니스 상담회, 국제콘퍼런스, 시민건강강좌 등의 행사를 연다. 

온라인 참여 창구는 성남 글로벌 헬스케어 컨벤션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채널명 성남의료관광)다.

전시행사는 참가 기관과 기업 82개사의 인공지능 의료서비스, 디지털 헬스케어, 컨시어지(호텔·여행·쇼핑) 상품, 미용, 방역, 제약·바이오, 의료기기 등 다채로운 품목을 선보인다.

글로벌 빅 바이어에 해당하는 미국 해외직구 플랫폼 아이허브(iHerb), 미국을 대표하는 대형 약국 프랜차이즈인 CVS헬스를 비롯해 컨벤션 현장을 방문하는 14개국, 44개사 바이어를 주요 타깃으로 한 홍보 마케팅을 진행한다.

비즈니스 상담회는 전시행사 참여 기업이 미국, 오스트리아, 싱가포르 등 20개국, 74개사 바이어와 만나 수출 상담을 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국제콘퍼런스(학술대회)는 의료관광과 헬스케어 분야의 국내·외 전문가 20명이 참여한다. 

각 발표를 통해 코로나19가 가져온 의료관광과 헬스케어 분야의 변화를 진단하고 미래 전략을 제시한다.

시민 건강강좌는 개그맨 김대희 씨의 사회로 의사, 한의사, 교수 등이 ‘당뇨와 혈당 관리’, ‘거북목, 일자목에 대한 설명과 운동 방법 소개’, ‘임신이 잘되는 방법에 대하여’. ‘내 마음속의 어린아이’, ‘생각으로 나를 지키기: 정신건강의 상수와 변수들’ 등 5개 강연을 한다.

한편, 시 관계자는 “성남지역은 1707개의 병원과 1만9100여 명의 의료인력, 첨단 바이오·헬스케어 업체 660개사 등 전국 최고 수준의 의료관광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면서 “이번 컨벤션 행사를 통해 4차산업 혁신도시로 도약하는 발판을 만들어 세계화를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극의시대_PC_기사뷰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