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석유화학, 글로벌 기관서 ESG경영 인정...에코바디스 골드 등급 획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성현 기자
입력 2022-09-27 10: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금호석유화학이 글로벌 평가기관으로부터 ESG(환경·사회·투명) 경영을 인정받았다.
 
금호석유화학은 회사가 글로벌 ESG 및 지속가능성 평가기관인 에코바디스(EcoVadis)로부터 골드(Gold) 등급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골드 등급은 총 9만여 대상 기업 중 상위 5% 이내의 기업에 수여되는 등급이다. 금호석유화학은 지난해 브론즈(Bronze)에서 올해 골드로 1년 만에 두 등급 상승했다.
 
에코바디스의 평가 영역별 금호석유화학의 주요 성과는 △환경 부분, 기후변화 대응전략 수립 및 스코프(Scope) 1,2 감축목표 설정 △노동·인권, UNGC 가입 및 공개 지표 확대 △윤리, 윤리 감사 조직 강화(준법지원인 지정) △지속가능 조달, 지속가능 조달 정책 제정 및 공급망 ESG평가 도입 등이다.
 
금호석유화학의 2021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최근 미국 글로벌 마케팅 조사기관인 LACP가 주최하는 ‘2021 비전 어워즈(2021 Vision Awards)’에서 지속가능경영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ESG 전략과 성과는 물론, 이를 쌍방향(Interactive) 자료로 제작해 이해도를 높여 좋은 점수를 받았다는 설명이다. 또한 커뮤니케이션 방식의 기술적 우수성으로 테크니컬 어치브먼트 어워드(Technical Achievement Award)도 함께 수상했다. 올해로 21회째를 맞는 이 대회는 21개 국가 1000여 개 기관이 참여했다. 금호석유화학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아시아 퍼시픽 지역 톱 80에 10위로 이름을 올렸으며 대한민국 톱 20에도 포함됐다.
 
백종훈 금호석유화학 대표는 “금호석유화학의 모든 구성원이 진심 어린 ESG활동을 통해 이룬 성과”라며 “오늘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향후 ESG활동의 저변을 더욱 넓힐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금호석유화학이 획득한 에코바디스의 골드등급 인증서[사진=금호석유화학]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