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충우 여주시장, 관내 중소기업인·소상공인 편의 증진 위해 경기신용보증재단 여주지점 개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여주)차우열 기자
입력 2022-09-14 16: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 시장, 경기침체로 어려움 겪는 기업과 소상공인 적극 지원하겠다

  • 여주지점 개점으로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이충우 여주시장이 경기신용보증재단 여주지점 개점식을 마치고 관계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여주시]

여주지역 중소기업인과 소상공인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경기신용보증재단 여주지점이 문을 열었다.
 
여주시는 지역 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등의 이용 편의를 위해 경기신용보증재단 여주지점을 유치, 개점식을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개점식은 이충우 여주시장과 이민우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사장, 김완규 경기도의원, 김규창 경기도의원, 정병관 여주시의회 의장 등 7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그동안 기업인 및 소상공인들은 영업시간 중 특별히 시간을 내 이천지점까지 방문을 해야하는 어려움과 지리적 접근성 불편으로 주2회 운영하는 여주출장소를 이용했으나 운영시간이 짧아 많은 불편함을 겪었다.
 
이에 시는 관내 중소기업인 및 소상공인들의 편의 증진 및 신속한 보증처리를 지원하고자 여주지점을 유치했고 이번 개점으로 보증지원 등 자금지원 확대와 방문 편의성이 증진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축사를 통해 “경기신용보증재단 여주지점에서 관내 기업 및 소상공인의 자금애로를 해소하여 우리 시 기반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활력 있는 경제를 만드는 데 기여해 주시길 바란다”며 “민선8기를 맞아 여주시에서도 기업유치와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코로나19 및 장기적인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과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