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도시공사, '시민 피해 복구 지원단 출범 상시운영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9-01 11: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안산도시공사]

경기 안산도시공사가 폭우와 태풍 등 자연재난으로 침수·누전 등의 피해를 입은 시민들을 신속히 돕기 위해 ‘시민 피해 복구 지원단’을 출범하고 상시운영에 들어간다.

1일 공사에 따르면, 최근 기록적인 폭우로 발생한 이재민을 돕기 위해 임시거주시설을 설치하고, 침수시설에 대한 복구활동을 펼치면서 보다 체계적이고 신속한 대응 태세를 갖추고자 이 같은 방안을 마련했다.

공사는 경영지원처장을 단장으로 5개 팀, 7개 반에 48명이 참여하는 시민 피해 복구 지원단을 꾸려 본격 운영한다.

지원단은 침수(누수)지원팀(2개 반), 누전점검팀(2개 반), 견인지원팀, 안전진단팀, 행정지원팀 등으로 나뉘어 각각의 전문 분야에서 복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사진=안산도시공사]

지원단에 참여하는 인력은 기계·전기직 등 기술직, 운전직, 안전진단 경험자 등 현장에서 관련 업무를 수년간 수행한 전문가들이 포함됐다. 시설물 유지관리 업무 등을 통해 쌓은 역량을 시민들의 일상회복을 위해 활용하는 것이다.

시민 피해 복구 지원단은 전날 초지역 인근 썰매장에서 집중호우로 침수가 발생했다는 상황을 가정한 훈련을 갖고 앞으로의 적극적인 활동을 예고했다.

이와 함께 지원단은 호우주의보, 태풍주의보 등 기상특보 발효 시 가동하며, 저소득층 주거시설과 관내 경로당, 관계기관 건물 및 공사 자체 시설물 등을 주 대상으로 복구활동에도 나설 방침이다.

한편, 서영삼 공사 사장은 “폭우로 피해를 겪었던 모든 시민 여러분에게 위로를 전하며,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는데 앞장서겠다”며 “다시는 이러한 일이 발생해서는 안 되겠지만, 유사한 사태가 반복될 경우 시민 피해 복구 지원단을 통해 신속히 대응하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