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부경대, 2022년 8월 학위수여식...1242명 졸업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박연진 기자
입력 2022-08-26 20: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6일 대학극장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부경대의 2022년 8월 학위수여자는 박사 82명, 석사 250명 학사 910명 등 총 1242명이다.[사진=부경대학교]

국립부경대학교는 26일 오전 대학극장에서 2022년 8월 학위수여식을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경대의 2022년 8월 학위수여자는 박사 82명, 석사 250명 학사 910명 등 총 1242명이다.

이날 행사에서 학부 성적 우수자로 김미지(응용수학과) 학생이 총장상, 송지범(기계조선융합공학과) 학생이 총동창회장상을 받았다.

부경대는 졸업생들이 교정에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향유고래 형상의 학교 상징 캐릭터 ‘백경이’ 대형 탈인형과 기념 촬영을 하는 이벤트도 이날 진행했다.

장영수 총장은 이날 학위수여식사에서 “영예로운 학위를 취득한 여러분이 한없이 대견하고 자랑스럽다.”라면서, “때로는 여러분 앞에 펼쳐질 현실이 냉혹하고 힘들지도 모르지만, 지금까지 스스로 일군 것들을 얕보지 마시라. 여러분은 이미 많은 것을 해냈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새로운 출발이 주는 막연한 두려움을 즐기고, 또 다른 자신을 발견하는 놀라운 경험을 해보기를 바란다"며, "여러분의 한 걸음 한 걸음이 자신은 물론 이웃과 지역, 국가와 세상에 대한 사랑으로 이어지기를 기원한다"고 당부했다.
부경대, 대학생·지역청년 대상 진로탐색 프로그램 개최
‘진로 길라잡이:나의 발견'…25·26일 양일간
 

부경대는 학생과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무엇을 잘 할 수 있는지 자기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실천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키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사진=부경대학교]

국립부경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25일과 26일 양일간 중앙도서관 세미나실에서 진로탐색 프로그램 ‘진로 길라잡이:나의 발견’을 개최했다.

부경대는 학생과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무엇을 잘 할 수 있는지 자기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실천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키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 청년 등 30여 명은 자존감 테스트, 자존감 향상법 강의와 선호감각 검사를 통한 유형별 진로 설계 등 교육을 이수하며 진로를 탐색했다.

한편 부경대는 고용노동부의 대학일자리센터플러스사업을 운영하며 취·창업지원 인프라 구축 및 취·창업지원 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